연합뉴스

서울en

  • 전체
  • 방송
  • 뮤직
  • 영화
  • 스타인터뷰
  • 해외연예

‘직장의 신’ 김혜수, 2013 KBS 연기대상 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굿 닥터’·’비밀’ 7관왕…신인연기상 한주완 “공공재산 지키려는 아버지들 지지”

‘미스 김’ 김혜수가 2013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혜수는 31일 오후 8시 30분부터 여의도 KBS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직장의 신’ 미스 김 역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카리스마 넘치는 김혜수
배우 김혜수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3 KBS 연기대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시상식마다 선보였던 파격적인 드레스 대신 직장인이 입는 정장 차림으로 등장한 김혜수는 “(수상을)예상할 만도 했지만 제외된다 해도 특별할 일은 없었다”며 “유쾌하게 보셨지만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는 드라마를 했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 처음 드라마를 할 당시 조명 감독이셨는데 칠순 넘은 나이에도 현장에서 모범을 보여주시는 조기남 조명 감독님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밝혔다.

최우수연기상은 ‘굿 닥터’의 주원과 ‘비밀’의 지성·황정음이 함께 받았다.

네티즌상도 함께 받은 황정음은 “연기로 칭찬을 받는 것은 처음”이라며 많은 눈물을 흘렸다.

우수연기상은 ‘루비반지’의 김석훈과 이소연(일일극), ‘최고다 이순신’의 조정석과 이미숙, ‘왕가네 식구들’의 조성하와 이태란(장편 드라마), ‘직장의 신’의 오지호와 ‘총리와 나’의 윤아(미니시리즈), ‘굿 닥터’의 주상욱과 문채원(중편 드라마)에게 돌아갔다.

신인연기상은 ‘최고다 이순신’의 정우와 ‘왕가네 식구들’의 한주완, ‘최고다 이순신’의 아이유, ‘TV소설 은희’의 경수진이 받았다.

한주완은 수상 소감에서 “공공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요즘 애쓰고 계시는 아버지들 많이 계시는데 노동자 최상남 역을 연기한 배우로서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힘내십시오”라고 말해 큰 화제를 낳았다.

조연상은 ‘비밀’의 배수빈과 이다희가 함께 받았고, 지상파 방송 3사 드라마 PD들이 뽑은 연기자상은 ‘굿닥터’의 주원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그외 수상자 명단.

▲연작·단막극상 = 유오성(마귀, 엄마의 섬)·최다니엘(연애를 기대해), 한예리(연우의 여름)·보아(연애를 기대해) ▲작가상 = 문영남(왕가네 식구들) ▲인기상 = 지성(비밀), 문채원(굿닥터) ▲네티즌상 = 주원(굿 닥터)·황정음(비밀) ▲베스트 커플상 = 조정석·아이유(최고다 이순신), 지성·황정음(비밀), 오지호·김혜수(직장의 신), 주원·문채원(굿닥터), 이범수·윤아(총리와 나) ▲청소년 연기상 = 연준석(상어), 김유빈(천명:조선판 도망자 이야기)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12살 제자 아이 낳고 결혼했던 여교사 결국

12살 제자를 성폭행해 임신까지 한 뒤 결혼까지 했던 미국의 전직 여교사가 최근 사망한 사실이 전해졌다.메리 케이 르투어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