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채시라가 조선 말기에 활동한 채용신 화백의 후손인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배우 채시라(51)가 SNS를 통해 자신이 조선 말기 화가 채용신의 후손이라고 전했다.

이날 채시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종 2품 무관이셨던 석강 채용신 한국 화가를 고조할아버지로 둔 덕에 어려서부터 미술, 특히 세밀화 그리기를 좋아했던 나”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연필을 좋아해 틈나는 대로 곤충을 그려보았다. 위에서부터 장구애비, 물방개, 물자라. 털 하나하나, 더듬이 마디 수까지 세어 그대로”라며 “피는 못 속인다는 말은, 애들한테까지도 나타나는듯 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나저나, 그림 많이 그려두란다, 전시회 열어준다고, 태욱 씨가”라고 전했다.

채시라는 이날 자신이 그린 그림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채시라는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카메라 앞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한편 이날 채시라가 고조할아버지라고 밝힌 채용신은 조선 말기부터 일제강점기에 걸쳐 활동한 한국의 화가다. 그는 전통 양식을 따른 마지막 인물 화가이기도 하다.

채용신 본명은 동근(東根), 자는 대유(大有), 호는 석지(石芝)·석강(石江)·정산(定山)이다. ‘송정십현도’, ‘칠광도’, ‘권계도’, ‘팔도미인도’ 외 다수 초상화를 그렸다. 그는 70여 점의 초상화를 비롯, 총 100여 점에 달하는 작품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채시라 인스타그램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