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예린이 故 종현을 애도하는 아이유의 수상 소감에 눈물을 보였다.
10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는 제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아이유는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아이유는 “‘밤 편지’가 지난해 3월에 나왔다. 사계절 동안 꾸준히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가사를 쓰는 내내 제게 온 행운 같았다. 이렇게 좋은 곡을 주신 두 분 작곡가께도 감사드린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故 샤이니 종현을 애도하는 말을 이었다. 그는 “사실 아직 좀 많이 슬프다. 사람으로서도 친구로서도 뮤지션으로서도 소중했던 한분을 미리 먼저 보냈다. 왜 그렇게 힘들고 괴로웠는지 어느 정도 알 것 같고 모르는 건 아닌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들고 슬프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어 “여기 있는 아티스트 분들이 사람들을 위로하는 일을 하는 일인 만큼 사람으로서 먼저 스스로 돌보고 다독이고 내색하지 않으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 병들고 아파지는 일이 정말 없었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이후 아티스트들은 모두 무대에 올라 아이유의 수상을 축하했다. 이 때 레드벨벳 예리는 등을 돌린 채 눈물을 쏟는 모습으로 포착돼 팬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레드벨벳 멤버들과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은 예리를 다독였다.

사진=JTBC 2018 골든디스크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