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디스크’ 방탄소년단이 음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엑소는 본상 포함 총 4개의 트로피를 받았다.


11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시상식에서 엑소를 제치고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142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단일앨범 최다 판매량을 경신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시상식 한켠에 내 자리가 있고 트로피가 있다는 건 감사한 일이다”라며 “우리의 자랑인 팬들에게 감사하다. 우리가 우리를 사랑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음반 부문 본상은 방탄소년단과 엑소 등 11개 팀에게 돌아갔다. 뉴이스트 W, 황치열,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등이다.

그 외에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은 트와이스와 엑소가 받았고, 베스트 OST상은 tvN 드라마 ‘도깨비’ OST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차지였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엑소는 본상, 음원 사이트 지니 뮤직 인기상,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 글로벌 인기상까지 4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수상자 명단

▲대상: 방탄소년단

▲본상: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황치열,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엑소,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베스트OST상: 에일리

▲지니뮤직인기상: 엑소

▲쎄씨아시아아이콘상: 엑소, 트와이스

▲글로벌인기상: 엑소

사진=JTBC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