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전인권의 노래에 육성재와 이상윤이 눈물을 흘렸다.
1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이 전인권과 함께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상윤은 “나는 일 할 때 끝까지 해냈다고 느끼는데, 다른 사람들은 ‘왜 이정도 밖에 안 했지?’라고 생각할 것 같다”고 걱정 거리를 털어놨다.

육성재는 “노래를 시작하고 7년 째가 되니 목소리에 변화가 생겼다”며 “나의 7년 전 음색을 좋아한 사람들이 과연 지금의 나, 앞으로 변할 나의 모습까지도 좋아해줄 것인지가 가장 큰 고민이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양세형은 자신을 둘러싼 오해에 대해 목소리를 냈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괴짜라고 말한다”며 남몰래 입었던 상처를 드러냈다.

전인권은 이들에게 “모든 것을 다 가지려고 하면 피곤해진다. 세상에는 ‘내 순서’라는 게 있다. 내 것을 하다보면 자기 순서는 언젠가 꼭 온다”고 조언했다.

이어 전인권은 이승기, 양세형, 이상윤, 육성재 앞에서 ‘제발’을 열창했다. 밴드 합주와 맞춰 노래를 열창하는 전인권은 담담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음색을 유감없이 드러내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전인권이 노래를 시작하자 입을 다물지 못하고 감탄하던 멤버들은 이내 하나, 둘 씩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특히 육성재와 이상윤이 굵은 눈물 방울을 뚝뚝 흘렸다.

노래를 마친 후 전인권은 눈물을 보인 육성재에게 “내가 고맙다”고 인사했다. 육성재는 “이렇게 노래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연습을 하셨을까 생각하니 울컥했다”며 전인권을 향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상윤은 “마치 저를 향해 얘기해주는 것 같았다”며 눈물을 흘린 이유를 말했다. 육성재는 “내가 가는 길을 의심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었다. ‘내 순서는 온다’는 사부님의 말씀이 와닿았다”며 감동을 되새겼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