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이경애가 힘들었던 가정사를 고백하며 눈물을 흘려 시청자를 안타깝게 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코미디언 이경애(55)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이경애는 어려웠던 가정 형편을 털어놔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그는 “(집안 사정이 어려워) 난 사춘기도 몰랐고, 학창 시절에도 빨리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라며 “학교 매점에서 일하며 학비를 벌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학교가 끝나면 수세미를 파는 일을 했다. 수세미를 큰 가방에 넣고 집들을 돌아다니며 팔았다”고 말했다.

이경애는 “한번은 초등학생인 손을 잡고 아파트를 찾았는데 경비아저씨한테 들켜 물건을 다 뺏겼었다. 4시간 동안 울면서 빌었더니 그제야 주더라”라며 당시 이야기를 꺼냈다.

그러면서 “그렇게 지독한 어른은 처음 봤다. 세상에 오기가 생겼다. 수세미를 돌려받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또 팔았다”고 전했다.

어려웠던 형편 탓에 어린 이경애는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는 “병원 시체 안치소에서 알코올로 시체를 닦는 아르바이트가 있었다. 하루에 7만 원이라고 하더라”라며 “그런데 나이 제한 때문에 안 된다고 했다. 내가 그거까지 하려고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누구한테 의지할 사람이 없었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경애는 이날 “내가 뭘 하든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에 공부는 안 되고 그때 연예인이 되자고 생각했다”며 “연예인은 나이가 상관없으니까. 내가 (연예인이 되기를) 선택한 게 아니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사진=TV조선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