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게 살자’가 방송 첫 회 만에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첫 방송된 JTBC 예능 ‘착하게 살자’에서는 배우 김보성, 박건형, 방송인 유병재 등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교도소 입소 전 항문 검사, 신체검사 등을 받는 출연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교도관이 “입고 온 모든 옷을 벗어서 바구니에 담으시면 된다”고 안내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속옷을 입은 김보성에게 교도관은 “속옷까지 다 벗어야 한다”면서 “쭈그리고 앉아라. 팬티까지 내리고 앉아라”라고 말했다.

김보성은 “팬티까지 내리라고 해서 당혹스러웠다”며 “사람 민망하게. 뭐 하라니까 해야지”라며 멋쩍은 듯 웃었다.

박건형 역시 검사를 마친 뒤 “수치스러웠다”며 “온몸이 완벽히 인수분해 되는 느낌”이었다고 털어놨다.

방송인 유병재는 “진짜 이 경험은 두 번 다시 하지 말아야겠다 싶었다”라며 “기분이 묘했다”고 설명했다. 그룹 JBJ 멤버 권현빈은 “사람은 진짜 죄를 지으면 안 되는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려진 항문검사는 실제로 교도소 입소 전 진행하는 검사 중 하나다. 항문에 마약이나 담배, 흉기, 음식물 등을 숨겨 교도소 내에 반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절차다.

과거에는 상체를 숙이고 교도관에게 단체로 검사를 받았다. 하지만 2008년 이후 수용자 인권 보호를 위해 전자영상 검사기를 이용해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날 첫 방송된 JTBC 새 예능 ‘착하게 살자’는 단순 교도소 체험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사진=JTBC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