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순재가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에 일침을 가했다.
8일 오전 배우 이순재(84)가 이날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미투’ 운동을 언급했다.

이순재는 최근 연출가, 배우들이 여성을 상대로 성폭력을 저지른 사실이 폭로되자 “참담하다”라는 심경을 전했다.

그는 “그동안 묻혔던 일들이 각계에서 드러나는데 뭐라 표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함께 일했던 동료 배우, 연출가가 가해자로 지목되고 또 혐의가 사실로 드러나며 충격에 빠진 이순재는 “서로 아는 사이였기 때문에 배신감이 들기도 한다”고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이어 “관객들과 국민들에게 정말 죄송한 마음이 든다”고 덧붙였다.

이순재는 “그들이 ‘이 분야를 떠나겠다’, ‘자숙하겠다’고 하지 않았나”라며 “약속대로 꼭 이 분야를 떠나야 하고, 끝을 내야 한다”고 강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경중은 있겠지만 자숙을 한다는 사람은 꼭 자숙을 해야 하고, ‘나 죽었소’ 하고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투’의 피해자인 후배 배우들에게도 메시지를 남겼다.

이순재는 “사실 하나의 꿈을 가지고 이 분야에 들어왔다가 그런 참담한 일을 당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모든 것이 새롭게 될 거다”라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무대에 섰으면 한다. 이 모든 일은 피해자 잘못이 아니다”라고 위로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정말 죄송하다는 말밖에 드릴 게 없고 앞으로 더 정신 바짝 차려가지고 정말로 선후배 다 힘을 합쳐가지고 좋은 작품, 좋은 공연, 좋은 연기 보여드리도록 다시 한 번 절치부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tvN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