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오늘(13일) 입대한다.

빅뱅 대성
빅뱅 대성
13일 오후 2시 빅뱅 멤버 대성(30·강대성)이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이날 대성은 별도의 행사없이 조용히 입소,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이후 자대배치를 받게 된다. 전역은 오는 2019년 12월 12일 예정이다.

앞서 대성은 빅뱅 활동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솔로 앨범을 발표, 콘서트를 비롯해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입대 전 솔로 활동도 무사히 마무리했다.

이날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은 SNS를 통해 대성의 입대에 마지막 인사를 했다.

양현석은 “대성. 당분간 마지막 통화. 굳이 혼자가겠다고 부득부득. 몸 건강히 잘 다녀와라”라고 말했다.

하루 전날인 12일에는 태양이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이날 그의 아내인 배우 민효린이 직접 입소 현장까지 동행해 태양을 배웅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한편 빅뱅 멤버들은 입대 전 ‘꽃길’이라는 곡을 작업, 대성의 입대 날짜에 맞춰 발매한다. 빅뱅 완전체로 1년 3개월만에 나오는 신곡이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해 빅뱅 멤버 탑에 이어, 올해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연이어 입대한 가운데, 현재 막내인 멤버 승리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양현석 인스타그램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