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소녀’ 방송인 이본이 오랜만에 시청자를 만났다.
12일 오후 방송된 MBN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이하 ‘비행소녀’)에는 199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방송인 이본(47)이 출연, 비혼 생활을 공개했다.

이날 이본은 “사실 누군가한테 관찰 당한다는 것이 유쾌한 일을 아니지 않나. 특히 가족과 같이 살아서 (관찰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지 못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은 이름이 너무 마음이 들었다”라며 출연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40여 년째 ‘홀로’ 생활해오고 있는 이본은 “아직까지는 비혼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삶이 조금이라도 불만족스러웠다면 결혼을 했겠지만, 이 자유로움이 너무 좋다. 이렇게 조금 더 즐기다 결혼을 해도 되지 않을까하는 말도 안 되는 자신감도 있다”고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그러면서 “독신주의자는 아니다. 하지만 몇 년 정도는 더 비혼을 즐기면서 사는 이본이었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본의 집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그는 “경기도 분당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다. 10년 전 처음 이사를 왔을 때는 다양하게 꾸밀 생각을 했다”면서 “내가 해외를 다녀오면 부모님 취향으로 하나씩 달라져 있었다. 처음에는 그것 때문에 다투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본의 공간에는 자기계발서와 외국어 교재 등이 가득했다. 그는 “외국어 공부하는 걸 정말 좋아한다”며 “최근에는 드럼에 빠졌다”고 전했다.

한편 이본은 이날 한동안 방송을 떠나야 했던 이유를 공개했다.

이본은 “하루는 엄마가 여행을 갔다 오신다고 했다. 그리고 며칠 후에 오셨는데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 아니더라“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야기를 들어봤더니 갑상선 암 때문에 수술을 하고 왔다더라. 걱정할까 봐 말을 안 하고 수술을 하고 온 거다“며 당시 이야기를 전했다.

이본은 또 “그때는 아무렇지 않게 지나갔다. 수술이 잘 끝난 줄 알았는데 1년쯤 지났을까 여행을 간다더라. 유방암 수술을 하고 왔다. 그때 제가 병간호를 한다고 큰소리를 뻥뻥 쳤다”며 10년 가까이 진행해온 라디오 등 방송계를 떠나게 된 사연을 털어놨다.

사진=MBN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