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일이 아내 엄앵란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배우 신성일이 5번의 항암치료와 25번의 방사선 치료를 받은 이후 전남 광주 인근의 한 요양병원에 머물고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신성일은 “공개적으로 이야기하지만 이번 암 치료비를 엄앵란 씨가 다 계산했다. 몇천만원 나왔다. 액수는 이야기하지 않겠다. 아들이 ‘아버지가 입원하는 그날로 엄마가 카드를 주셨다’고 말하더라. 그래서 정초에 오랜만에 (엄앵란에게) 전화했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들은 딸 강수화 씨는 “엄마가 엄청 좋아하셨다. ‘왜 감사 인사가 없나’ 기다리시더라”고 말했다.

신성일은 “기회를 봐서 해야지, 아무때나 하나. 그래서 설날에 전화했다. ‘고맙소’ 했더니 ‘웃기는 소리 하네’라고 말하더라”고 웃으며 말했다.

강수화 씨는 엄마 엄앵란이 생각하는 신성일에 대해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큰 아들”이라고 설명했다.

강수화 씨는 “엄마는 ‘신성일은 VVIP 특실에서 대우받고 돌아가셔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엄마 말 그대로다. 작은 방에 병원비도 없이 초라하게 죽는 모습 못 본다고 하신다. 본인 남편이니까 책임져야 한다고 하신다. 돈 꾸러 다니면서 병원비 대고 자식들한테 손벌리는 모습 못 본다면서, 끝까지 멋있게 죽어야 한다고 하신다”고 말씀하신다.

사진=MBC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