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 기념사진에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레드벨벳 아이린 옆에 선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28·배주현) 옆에 선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되면서, ‘의도된 자리 선정’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끌고 있다.

전날인 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일부러 아이린의 옆에 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이날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김철웅 서울교대 연구교수가 출연, 김 교수는 탈북 피아니스트 출신으로 북한에 있을 당시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과 함께 공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 교수는 “100% 이건 남한 언론을 의식한 (김정은 위원장의) 자리 선정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위원장이 ‘나는 이런 것도 알고, 이런 것도 즐길 줄 알고, 너무 자연스러워’ 이런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레드벨벳 멤버를 자기 옆에 세운 것 같다”고 풀이했다.

이어 모란봉악단 단원들이 객석에서 공연을 관람한 것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레드벨벳과 같은 현대의 안무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어서 관객석에 앉게 한 것 같다”고 해석했다.

김 교수는 “공연이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고, 관객석에서 의외로 젊은 세대의 반짝거림을 느낄 수 있어서 상당히 놀랐다”는 평도 덧붙였다.

한편 앞서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1일 평양 대동강지구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측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 이후 가수 조용필, 최진희, 강산에, 이선희, 윤도현, 백지영, 정인, 알리, 서현, 김광민, 걸그룹 레드벨벳 등 출연자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