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 배우 전원주가 자신만의 재테크 비법을 공개했다.

2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에는 배우 전원주가 출연, 재테크 비법을 전했다.

전원주는 이날 “우리 출연료가 옛날에는 밥 사 먹고 버스 타면 없어질 정도로 최악이었다”며 과거 턱없이 적었던 수입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출연료가 최악일 때도 조금씩 돈을 모았다”며 “천만 원이 되자마자 정기예금을 넣었다”고 전했다.

전원주는 재테크 비법으로 ‘정기예금’만 한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기예금으로 돈을 묶어두면 못 찾는다. 그래서 천만 원이 모일 때마다 정기예금으로 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돈을 모으기 위해선 부동산과 은행을 내 집처럼 자주 들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가 절약 정신을 갖게 된 건 과소비하는 남편 영향이 컸다. 전원주는 “남편이 돈을 펑펑 쓰니 나라도 악착같이 모아야 했다”고 전했다.

그는 “너무 쓰기 좋아하면 나이 들어서 눈물 나온다고 남편에게 몇 번 이야기했다. 그랬더니 남편이 ‘재벌 회장도 갈 때는 맨주먹으로 가’라고 하더라”라며 황당해했다.

50년 가까이 가계부를 쓰며 절약을 생활화했다는 전원주는 “쓰는 재미보다 모으는 재미를 가져야 한다. 명품을 좋아하지 말고, 스스로가 명품이 돼라. 저는 늘 절약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큰아들에게 잔소리했다. 큰아들이 좋은 차를 타고 다니더라. 그 차를 때려 부수려다 참았다. 무조건 아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KBS2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