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민 KBS 아나운서가 3년 만에 방송에 복귀, 프리랜서 선언을 한 아나운서들을 언급했다.

13일 김보민 KBS 아나운서가 방송 복귀 소식을 알렸다.

김보민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KBS2 교양 프로그램 ‘그녀들의 여유만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소감을 전했다.

김보민은 이날 “20대 입사하기 전에 아나운서가 되면 보랏빛 꿈만 펼쳐질 것이라는 로망이 참 많았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매일 출퇴근해야 하고, 주어지는 업무는 일반 직장인과 같다. 우리도 숙직, 당직 이런 것도 다 있다. 그것에 더불어 방송을 할 뿐이다”라며 “그래서 (직장인과) 더 공감할 수 있는 방송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간 유명했던 분들이 프리랜서로 많이 나갔다”라며 “방송을 하면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에 많이 힘들어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것을 받아들이며 방송을 하고 싶어서 입사한 것이다.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보민은 “프리랜서들이 후회하게 만들고 싶다. ‘여기 있을걸’ 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게 목표”라면서 “나는 공채를 포기할 수 없었다. 아나운서들이 더 방송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KBS 29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인 김보민은 KBS 교양 등 다수 프로그램 진행을 맡으며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2007년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김남일과 결혼한 그는 육아와 남편 외조 등을 이유로 휴직했다.

김보민이 진행하는 ‘그녀들의 여유만만’은 오는 16일 오전 9시 40분에 첫 방송 한다.

사진=KBS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