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과 경양식집 사장님이 대립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과 경양식집 사장님이 솔루션과 관련, 진지한 대화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경양식집 사장님은 백종원의 조언을 받아들여 돈가스를 준비했다. 이를 맛 본 백종원은 “훨씬 낫지 않냐. 이게 돈가스다. 이것만 바꾸면 될 것 같다. 샐러드를 보면 숨이 죽어 있다. 양배추와 섞어야 한다. 장사를 좀 해보고 밥을 따로 주는 것을 생각해보자. 다른 그릇에 밥을 주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 같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며칠 후에도 경양식집 사장님은 돈가스 두께를 얇게 하는 것 외에는 자신이 예전에 하던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보던 백종원은 경양식집 사장님을 만나러 갔다. 백종원은 “솔루션 때 얘기했던 것에서 돈가스 말고 다 그대로다. 수프, 장국 그릇은 왜 안 바뀌었냐”고 물었다.

이에 경양식집 사장님은 “수프 그릇은 무리가 없었을 것 같았다. 유리잔 식기는 소스를 더 주는 용도를 바꿀까 고민 중”이라며 “샐러드는 의도는 어찌된 건지 모르겠지만 (양배추를 넣으면) 손님을 속인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비싼 채소라도 더 수북하게 쌓아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듣던 백종원은 “방송 나가고 나서 힘들지 않냐. 오늘 보니까 짜증내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백종원은 이어 “‘골목식당’하면서 과정을 통해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자발적 제보인 만큼 있는 그대로 하자고 했다. 방송 통해 손가락질 받고 욕 먹는 일도 보여줘야 한다. 그것도 장사의 일부다. 앞으로 장사를 하면 더 심한 일을 겪게 된다. 그러면서 다져지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양식집 사장님은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요리를 해야 맛있게 만들어진다 생각한다. 내가 지금 되게 불만족스러운 상태에서 기계적으로 조리해서 돈을 받고 판다는 것은 좋은 행위 같이 않다”고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이에 백종원은 “맞다. 억지로 하지 말라. 솔루션 진행할 때는 아무 말 없이 진행하다가 지금은 (예전 방식) 그대로 가고 있지 않냐. 그럼 그 때부터 이야기 했어야 한다. 방송을 했으면 방법이 없다. 식당은 진짜 어렵다. 돈가스를 두드리면서 수련을 해야 한다”고 설득했다.

백종원은 세팅에 대해 다시 고민하라고 조언했다. 이에 이후 경양식집 사장님이 어떤 태도를 취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