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작곡가 유영진
가수 겸 작곡가 유영진
가수 출신 작곡가 유영진이 오토바이 번호판을 바꿔 달고 다니다 경찰에 적발됐다. 유영진은 현재 SM엔터테인먼트 이사를 맡고 있다.

18일 유영진이 한국에서 탈 수 없는 기종의 오토바이를 타려고 번호판을 바꾸는 등 꼼수를 부린 것이 적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지난 5월 유영진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정부 미인증 기종인 오토바이를 몰다 교통사고를 냈다.

그는 사고 후 보험사에 연락했고, 여기서 문제가 생겼다.

유영진이 사고를 낸 오토바이는 매연 배출 등을 포함해 환경부 검사를 통과하지 않아 한국에서 탈 수 없는 기종이었던 것.

그는 앞서 오스트리아 한 업체가 제작한 최고급 수입 오토바이를 2900만 원에 구매했다.

상황이 이렇자, 유영진은 오토바이 번호판을 바꿔 단 채 그간 몰래 오토바이를 타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경찰은 공기호 부정 사용 혐의 등으로 유영진을 불구속 입건, 해당 오토바이를 판매한 회사 대표 등 5명도 함께 검찰에 넘겼다.

이와 관련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다수 매체에 “무지하고 어리석은 대처에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유영진은 가수 출신 작곡가다. 그는 지난 1995년 1집 앨범 ‘블루스 인 리듬 앨범(Blues In Rhythm Album)’으로 데뷔, ‘그대의 향기’ 등 곡으로 이름을 알렸다.

또 아이돌 1세대 그룹 H.O.T. 히트곡 ‘전사의 후예’, ‘늑대와 양’,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열맞춰’ 등을 작곡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