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서는 개그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가 시부모와 모유수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8일 방송된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서는 박세미가 시아버지의 모유수유 지적에 속상함을 토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박세미는 두 아이가 한꺼번에 울자 힘겨워했다. 이에 남편 김재욱이 우는 아기를 안아 달래줬고, 박세미가 큰 아이 지우를 돌보며 역할을 분담했다.

육아에 지친 박세미는 결국 침대에 드러누워 기진맥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때 시부모님이 등장, 함께 식사를 했다. 이 과정에서 지우가 투정을 부렸고, 결국 시아버지가 나섰다. 시부모님의 도움 덕에 박세미는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었으며, 그는 오랜만에 느끼는 자유를 만끽하며 편안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박세미는 시어머니에게 “자주 와주세요. 저 많이 먹으라면서요. 한 끼만이라도 이렇게 먹고 싶다”라며 행복을 만끽했다.

그러나 화기애애함도 잠시, 시어머니가 “많이 먹어야 한다. 그래야 모유를 먹인다. 아이가 크면 우유로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박세미는 모유가 부족해 우유와 모유를 병행하고 있었고, 이에 시아버지가 “왜 모유로만은 안 되냐”고 물어 그를 속상케 했다.

박세미는 “옛날에는 그냥 젖을 먹였지만, 요즘은 아기들이 안 클까 봐 분유까지 먹이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김재욱은 “모유로만 하는 사람이 10%, 분유로만 완모 하는 사람도 10%, 혼합해서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라고 거들었다.

이에 박세미는 “내가 10% 안에 못 들어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냐. 나도 하고 싶은데 못 하는 것”이라고 토로했다. 이를 듣던 시아버지는 “어쨌든 많이 먹고, 건강해야 모든 게 잘 된다”라며 두 사람을 달랬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