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순위가 공개된 가운데, ‘위스플’ 편파 방송 논란이 일고 있다.

20일 방송된 Mnet 예능 ‘프로듀스48’에서는 포지션 평가 무대와 순위표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 이후 일부 네티즌은 “특정 소속사 출신 연습생만 부각시켜 좋은 평가를 받게 유도했다”며 ‘위스플’ 편파 방송 의혹을 제기했다.

‘위스플’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앞 이름을 딴 것으로, 이들 소속사를 통칭하는 말이다.

이날 방송을 시청한 네티즌은 제작진이 의도적으로 특정 기획사 소속 멤버 띄워주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방송 내내 이가은, 안유진, 장원영, 최예나 등 데뷔조에 속한 ‘위스플’ 출신들이 집중 조명됐다는 것.

이들 주장에 따르면 ‘위스플’ 소속 연습생 방송 분량이 유독 많고, 1차 순위 발표에서도 ‘위스플’ 연습생 5명이 12등 안에 이름을 올렸다.

또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 시로마 미루가 1위를 차지했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시로마 미루 대신 3위에 머무른 이가은 인터뷰를 내보냈다는 것도 문제가 됐다.

이와 관련 ‘프로듀스48’ 제작진 측은 어떠한 입장도 내지 않고 있다.

한편 ‘프로듀스48’은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한국 프로듀스 101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만나러 갈 수 있는 아이돌’을 컨셉으로 전용 극장에서 상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일본 AKB48 시스템이 결합된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사진=Mnet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