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뚝섬 경양식집 사장 태도에 시청자 분노가 커지고 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뚝썸 경양식집을 제외하고 모든 상권 솔루션이 마무리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경양식집 사장은 필동 스테이크 사장에게 비법을 전수 받았지만, 배운 대로 실행하지 않았다.

조금도 나아지지 않은 상황과 사장님 고집에 백종원과 시청자 모두 답답함을 금치 못했다.

이날 경양식집 사장은 필동 스테이크 삼총사가 알려준 함박스테이크 비법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또다시 변형시켰다.

필동 삼총사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1:1 비율로 섞는 레시피를 알려줬지만, 뚝섬 경양식집 사장은 소고기를 더 많이 사용, 굽는 방식도 중간에 물을 끼얹는 것만 따라 했을 뿐 자기 방식대로 했다.

와인잔에 된장국을 담거나 유리컵에 스프를 담는 것은 손님뿐 아니라 시청자 역시 의아한 행동이었다.

앞서 이 국그릇 등은 “실용적인 그릇으로 바꿔라”라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이를 본 백종원은 “국 안 바꿨네. 참 말 안 듣는다”라며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샐러드 역시 ”음식이 푸짐해 보일 수 있게 양배추 샐러드로 내라“는 백종원 대표 말을 무시한, 기존 방식 그대로였다.

이에 백종원은 ”왜 배운 대로 하지 않았는지 솔직하게 말해달라“고 했고, 경양식집 사장은 ”물론 거기(필동)가 맛있었는데, 그 레시피대로 쓰는 건 그 사장님께 피해를 끼친다고 생각했다. 그분이 열심히 한 걸 그대로 따라 해선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백종원은 ”그럼 배우질 말아야지. 그건 말장난“이라며 화를 참지 못했다.

경양식집 사장은 이어 ”식감을 살리고 싶었다“라며 고기 비율을 바꾼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식감은 (내가 만든 게) 더 맛있다“며 자신했다.

백종원은 ”본인 취향에 따라 하냐. 함박스테이크만 그런 게 아니라 샐러드, 발사믹 소스 하지 말란 것, 고추 장아찌 음식과 안 어울린다는 것. 결국 모든 본인이 좋은 쪽을 골랐다“며 ”와인잔에 된장국 담는 것도 결국 사장님 스타일이다. 고집이 센 거죠? 마음에 드는 솔루션만 받을 거면 못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조건 나쁘지는 않았지만 ‘골목식당’ 프로그램 취지는 통계적으로 유리한 방법을 전수하는 것이다. 빠른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수하는 솔루션은 사장님들의 시행 착오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큰 문제는 고집이 아니라 배운 걸 시도조차 안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SBS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