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 배연정이 극심한 갱년기를 겪었음을 고백했다.

20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에서는 코미디언 배연정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배연정은 극심한 갱년기 증세를 겪었다며 “몸에 열이 치솟고 식은땀이 흘러 에어컨 바람으로 열감을 내렸다. 이게 가라앉으면 또 몸이 덜덜 떨릴 정도로 추워서 한 여름에도 겨울 스웨터를 옆에 뒀다”고 밝혔다.

이어 배연정은 “갱년기가 극심할 때 췌장염 수술까지 했다. 종양이 발견됐는데 다행히 암은 아니었지만 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서 그대로 둘 수 없는 종양이라고 해 수술을 결정했다”며 “췌장 대부분을 잘라내고 보니 그 부작용으로 인슐린에 문제가 생겼다”라고 당뇨병까지 생겼다고 털어놨다. 배연정은 “가뜩이나 갱년기 증상이 심해 힘든데 췌장염에 당뇨병까지 세 가지 큰 병이 한꺼번에 왔다. 결국 우울증 진단을 받고 항우울제를 처방 받기도 했다”라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배연정은 “남편이 옆에서 정말 많이 도와줬다. 마치 나를 아기처럼 조심스럽게 다뤘고, 뭐만 해도 칭찬하면서 용기를 젔다. 너무 더워서 밤에 힘들어하니 각방도 만들어줬다”며 남편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배연정은 “여성이 갱년기 증상을 겪을 때 남편이나 가족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 것 같더라” 라고 남편이 아내를 도울 것을 강조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