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빅토르 안)가 한국으로 귀환한다.

안현수의 한국 귀환 소식은 지난 5일 러시아 민영통신사 인테르팍스를 통해 알려졌다. 인테르팍스는 알렉세이 크라프초프 러시아 빙상연맹 회장의 말을 빌려 “빅토르 안이 러시아에서의 선수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간다. 빅토르 안이 자녀를 한국에서 키우고 싶어 했고 그 결과 한국 귀환을 결정하게 됐다. 러시아 빙상연맹은 빅토르 안이 러시아 쇼트트랙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감사하게 생각하고 언젠가 다시 협력할 수 있다고 여긴다”고 밝혔다.

앞서 안현수는 지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3관왕을 차지하며 쇼트트렉 스타로 등극했다. 그러나 빙상계 파벌 논란, 무릎 부상을 이유로 다음 올림픽인 2010년 밴쿠버 올림픽 출전이 좌절됐고 이로 인한 큰 상실감을 안게된 안현수는 이듬해 러시아로 귀화, 러시아 빙상선수로 활동을 이어갔다.

빅토르 안이라는 러시아 이름과 러시아 국기를 가슴에 품고 2014년 소치 올림픽에 출전한 안현수는 금메달 3개를 획득하며 ‘러시아의 영웅’으로 떠올랐고 국내에서도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러나 안현수는 러시아로 귀화한 지 7년 만인 올해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다.

안현수의 한국 귀환 이유는 아내와 아이 때문으로 전해졌다. 아내 우나리 씨가 러시아 생활 중 향수병 때문에 마음 고생이 심했고 딸의 양육 또한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안현수는 오는 21일 첫 방송 예정인 MBC ‘진짜사나이 300’에서 완벽한 피지컬과 강인한 정신력, 그리고 숨겨진 예능감을 보여줄 최정예 멤버로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