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미국 친구들이 케이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미국 출신 전 농구선수 이동준의 친구들의 한국 여행기가 그려졌다. 이날 친구들은 MBC드림센터로 향했다.

한국으로 출발하기 전 윌리엄은 “케이팝 콘서트에 꼭 가고 싶다”며 케이팝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로버트 또한 “케이팝은 정말 멋지다. 음악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한국 문화를 알려 한국이 지구 반대편에서도 엄청난 영향력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에 친구들은 여행 계획을 세울 당시 케이팝 콘서트에 대해 알아봤다. 하지만 윌리엄은 “모든 공연이 주말에만 한다”며 여행 일정과 맞는 공연이 없다고 말했다. 시무룩해진 윌리엄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작진에게 “MBC에서 견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냐”고 물었다.

이에 제작진은 방청에 대해 언급했고, 음악 방송 제작진과 상의를 먼저 해보겠다고 말했다. 브라이언은 음악방송에서 무대를 하는 현아의 모습을 보고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이동준은 미국 내 케이팝 인기에 대해 “외국인 친구들도 케이팝에 대해 다 알더라”며 케이팝의 해외 인지도가 높다고 말했다.

음악방송 촬영 현장을 가게 된 미국 친구들은 케이팝 무대를 보며 좋아했고, 현아를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