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빅토르 안)가 한국으로 귀환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그가 자신을 둘러싼 루머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10일 안현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하세요, 빅토르 안(안현수)입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자필글을 공개했다.

안현수는 “한국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예상보다 일찍 은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 측 코치 제안을 거절한 것에 대해 “코치의 길보다 선수 생활을 더 원했기 때문”이라 말하며 “지금 당장의 코치 제안을 거절한 것일 뿐 향후 진로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을 둘러싼 추측성 기사들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분명하게 말했다.

앞서 지난 5일 러시아 민영통신사 인테르팍스는 알렉세이 크라프초프 러시아 빙상연맹 회장의 말을 빌려 “빅토르 안이 러시아에서의 선수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간다. 빅토르 안이 자녀를 한국에서 키우고 싶어 했고 그 결과 한국 귀환을 결정하게 됐다. 러시아 빙상연맹은 빅토르 안이 러시아 쇼트트랙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감사하게 생각하고 언젠가 다시 협력할 수 있다고 여긴다”고 밝혔다.

앞서 안현수는 지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3관왕을 차지하며 쇼트트렉 스타로 등극했다. 하지만 빙상계 파벌 논란, 무릎 부상 등을 이유로 2010 밴쿠버 올림픽 출전이 되면서 이듬해 러시아로 귀화했다.

러시아 쇼트트랙 선수 빅토르 안으로 2014년 소치 올림픽에 출전한 그는 금메달 3개를 획득하며 러시아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안현수는 러시아로 귀화한 지 7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다음은 안현수 인스타그램 글 전문.

안녕하세요, 빅토르 안(안현수)입니다.

저는 올해 휴식기를 갖으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결정하기로 러시아 측과 얘기가 되었고 한국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예상보다 일찍 은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코치의 길보다 선수생활을 더 원했기에 함께 했던 러시아 팀을 위하여 지금 당장의 코치 제안을 거절한것 뿐 향후 진로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으며 휴가기간동안 더 고민해서 결정할 것입니다.

지금 저에 대한 추측성 기사(한국에 들어온 이유)는 모두 사실이 아니며 그로 인해 더 이상 확대해석 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뉴스1, 인스타그램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