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막걸릿집 사장에게 일침을 가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막걸릿집 사장과 막걸리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막걸릿집 사장은 자신의 입맛에 맞는 3종의 막걸리를 선택했다.

백종원은 “(사장님이 고른) 3개가 맛이 비슷하면 나도 사장님 입맛을 인정하려고 했다. 그런데 내 입맛으로는 전혀 다르다”며 “진짜로 물어보고 싶다. (본인 막걸리가) 맛있냐”고 물었다.

이에 막걸릿집 사장은 “개선이 좀 필요할 것 같긴 하지만 맛있다. 개선이 필요하다는 게 맛이 없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흠 잡으려는 것이 아니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건 다른 막걸리와 비교해봤기 때문이다. 막걸리는 전국의 것과 비교할 일이 거의 없다. 보통은 한 지역의 막걸리만 맛보고 좋게 기억에 남는다. 그런데 막상 비교해보면 맛 차이가 확 나는 것이 막걸리다. 그렇게 비교했을 때 사장님 막걸리는 맛이 없다. 손님들을 상대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을 때 표가 안 나오면 어떻게 할 거냐”고 말했다.

이를 들은 막걸릿집 사장은 “제 막걸리만의 특징인 거니까 이건 그대로 두고 싶다. 소규모 탁주라는 게 맛이 어떻든 그 집만의 색깔을 갖고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 대중적인 맛을 따라가면 소규모 탁주 가게가 생기는 게 큰 의미가 있을까 싶다”고 반박했다.

이야기를 듣던 백종원은 “표가 안 나와도 밀겠다는 건 장사가 잘되려는 솔루션을 신청하면 안 되는 거다. 솔루션이 필요 없다. 대중성을 포기한 것 아니냐. 대중성을 포기한 걸 솔루션을 어떻게 해 주냐. 나에겐 똥고집으로 밖에 안 보인다”고 일침을 가했다.

막걸릿집 사장은 이에 밀리지 않고 “고집이 아니라 제가 제 막걸리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했고, 백종원은 “자기만 좋아할 거면 집에다 해놓고 먹어야 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