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던 현아<br>현아 인스타그램
이던 현아
현아 인스타그램
가수 현아와 펜타곤 이던이 소속사에서 동반 퇴출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두 사람이 해당 사실을 기사를 통해 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현아, 이던 퇴출을 결정하게 됐다. 당사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하는 데 있어 서로 간 신뢰와 믿음을 최우선으로 일해왔다. 수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두 사람과 신뢰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큐브 공식 발표 이후 주가는 떨어졌고, 현아를 지지하는 팬들과 계약을 이행하지 않은 현아 탓이라는 네티즌 간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현아와 이던은 퇴출 사실을 몰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 매체는 이날 ”현아와 이던이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으로부터 퇴출 사실을 통보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도가 나가자 큐브 측은 이날 오후 ”퇴출은 논의 중이었을 뿐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라며 입장을 번복했다.

큐브 측은 다수 매체에 ”해당 아티스트 의견도 중요하기 때문에 의견 수렴 과정을 걸쳐 신중하게 결정돼야 할 사안“이라며 ”퇴출은 아직 최종 결정된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관계자들이 모여 긴급 논의 중“이라며 ”해당 아티스트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결정 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지난달 초, 현아와 이던 열애설이 불거졌을 당시,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으나 현아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2년째 열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큐브 측은 소속사와 상의 없이 일방적으로 열애 사실을 공개한 현아와 이던에게 활동 정지를 선고, 트리플H와 이던이 속한 펜타곤 활동에 빨간불이 켜졌다. 예정된 팬사인회와 음악 방송 일정이 전면 취소됐다.

갈등 골이 깊어진 상황에서 큐브 측은 오랜 식구였던 현아와 함께 데뷔한 지 2년이 채 안 된 이던을 내보낼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