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300’ 강지환이 전우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내며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2일 방송된 MBC ‘진짜 사나이 300’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육군을 뽑기 위한 300워리어 선발을 위해 육군3사관학교로 간 첫 번째 교육생도들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화생방 훈련, 제독 훈련 등 다양한 훈련 과정이 이어진 가운데 강지환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임무를 완수했다.

명예소위 임관식에 참여한 강지환은 전우를 향해 쌓아온 진심을 진솔한 글에 담아내 감동을 선사하며 화제를 모았다. 소감문 발표자로 선정된 강지환은 불 꺼진 생활관에서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한 글자씩 눌러쓴 글을 전우들 앞에서 발표했다.

각 잡힌 보행으로 등장부터 눈길을 사로잡은 강지환은 쩌렁쩌렁한 목소리로 “40도를 육박하는 더위와 맞서면서도 불평 불만 없이 육군 장교라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동기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보며, 제 자신이 부끄러워졌습니다”라고 운을 뗀 뒤 “사실 저에게 있어 애국심이라는 것은 4년 만에 한 번씩 열리는 월드컵이나 올림픽 경기에서나 느낄 수 있는 거라 생각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육군3사관학교의 짧은 생도 생활이지만 대한민국, 대한민국 육군이라는 단어가 가슴 한 켠에 뜨겁게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게 된 동기들에게 전우애가 영원하길 바라며 54기 동기야 사랑한다. 사회에 나오면 형이 소주 한 잔 사줄게”라고 진심 어린 소감으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강지환의 진심을 담은 소감문을 들은 일부 전우는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에 강지환은 “저도 동기와 전우가 없었다면 일찌감치 100% 중간에서 포기했을 것이다. 정말”이라고 말을 하면서도 가슴 벅차오르는 전우 생각에 눈물을 글썽거리기도 했다.

이날 강지환은 감동적인 소감문 발표 외에도 전공 수업으로 군 상담 기법을 선택해 역할극을 통한 상황 대처 능력 훈련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발휘했다. 강지환은 서로의 역할을 체험해보는 자리에서도 명배우답게 폭발적인 몰입력과 탁월한 표현력으로 순식간에 상황에 빠져들어 열연하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이처럼 강지환은 ‘진짜사나이300’ 안에서 매번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훈련이 거듭될수록 진가를 발휘한 ‘츤데레 에이스’에 이어 전우를 울리는 ‘감동 제조기’로 존재감을 드러낸 강지환은 ‘진짜사나이300’에 이어 오는 7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 리얼 악덕 상사 백진상 역을 맡아 시청자와 만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