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일본 방송 출연 취소 통보를 받은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가수가 이에 대해 ‘일본의 최악의 자충수’라고 말했다.

10일 서경덕 교수는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몇 년 전에 입은 광복절 티셔츠를 두고 연일 일본에서 난리라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서경덕 교수는 “일본이 방탄소년단의 방송 출연을 막고, 극우 매체에서 이런 상황을 보도하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의 자충수’를 두고 있다고 본다”며 “CNN, BBC 등 세계적인 언론에 이번 상황이 다 보도되면서, 오히려 전 세계의 젊은 팬들에게 ‘일본은 전범국’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말 한마디가 전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다가, 특히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영향력에 큰 두려움을 느꼈기에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들을 벌이고 있는 것” 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요즘 일본 정부와 언론은 그야말로 매우 다급해 보인다. 늘 감추려고만 했던 역사적 진실이 하나하나 드러나기 시작하니까. 이번 방탄소년단을 대하는 일본을 보며, ‘많이 쫄았구나’하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일 방탄소년단은 아사히TV ‘뮤직스테이션’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출연이 취소됐다. 일본 극우 매체들이 방탄소년단 지민이 지난해 착용했던 티셔츠를 문제 삼은 것. 해당 티셔츠에는 광복을 맞아 만세를 부르는 모습과 함께 일본에 떨어진 원자폭탄 터지는 사진이 프린트 돼 있다. 이와 함께 ‘PATRIOTISM(애국심)’, ‘OURHISTORY(우리 역사)’, ‘LIBERATION(해방)’, ‘KOREA(한국)’ 등의 문구가 새겨져 있어 일본 극우 매체에서 “반일 활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결국 아사히TV 측은 방탄소년단에 출연 취소를 통보했다. 이 여파고 인해 NHK ‘홍백가합전’, 후지TV ‘FNS 가요제’, 아사히TV ‘뮤직스테이션 슈퍼 라이브’ 출연은 모두 보류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뉴스1, 연합뉴스 캡처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