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최초로 남북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12일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지난 주 휘성에 이어 김조한이 작업실 냉장고를 공개한다. ‘옥류관 출신’으로 화제가 됐던 윤종철 셰프가 김조한을 위한 한식 요리 대결에 참여한다.

최근 진행된 ‘냉장고를 부탁해’ 녹화에서 김조한은 직접 만든 수제 막걸리, 클램 차우더 등을 공개하며 요리 실력을 뽐냈다. 김조한이 만든 요리를 맛본 셰프들은 “바로 팔아도 되겠다. 정말 맛있다며 감탄했다. 또한 김조한의 냉장공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최초로 오골계가 발견됐다. 김조한은 “오골계를 직접 요리해서 먹는다”고 밝히며 ‘요리 끝판왕’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날 김조한의 수준 높은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북한 ‘옥류관 출신’의 윤종철 셰프와 ‘한식 최강자’ 유현수 셰프가 나섰다. 윤종철 셰프는 요리 대결을 앞두고 “지면 유현수 셰프를 형님으로 모시겠다”며 비장한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대결이 시작되자, 윤종철 셰프는 북한의 조리법을 이용한 이색적인 요리 과정을 선보였다. 또한 보통 첫 대결에서 긴장감 가득한 모습을 보이는 다른 ‘초심자 셰프’들과는 다르게 대결 내내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김조한은 두 셰프가 만든 요리를 맛본 후 “돌아가신 어머니의 손맛이 생각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또한 보는 사람마저 군침이 돌게 하는 먹방을 펼쳐 “개인 방송 채널을 운영해도 될 것 같다”는 평가를 들었다. 급기야 흥 넘치는 기타 연주까지 동원하며 R&B 시식평을 끝내지 않는 김조한을 모두가 걱정하는 상황이 벌어져 웃음을 자아냈다.

북한 출신의 윤종철 셰프가 소개한 이색적인 북한 요리법은 12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