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인사이드’ 서현진의 압도적인 존재감이 안방극장에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서 세계(서현진 분)는 도재(이민기 분)의 안면인식장애가 10년 전 자신을 구하다 생긴 것임을 알게 된 후 가슴 아픈 이별을 선언했다. 깊어진 사랑만큼 자신이 그에게 준 상처를 감당할 수 없었던 세계의 말과 행동 하나에도 묻어나는 아픔은 시청자들을 더욱 애잔하게 만들었다.

서현진은 섬세한 연기로 한세계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표현해냈다. 무수히 많은 액자가 걸린 비밀의 방에서 폭발하듯 터져 나온 오열은 쉴 틈 없이 휘몰아쳤고, 안방극장은 세계의 눈물에 함께 울음을 삼킬 수 밖에 없었다. 눈동자를 가득 메운 눈물, 얼굴을 감싸 쥐는 떨리는 손길, 눈물로 인해 잔뜩 잠겨버린 목소리까지 서현진은 한세계가 느끼는 다채로운 감정을 모두 담아내는 탁월한 연기로 완성해냈다.

눈물을 흘리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안녕을 말하고, 순식간에 변화하는 표정 마저도 눈을 뗄 수 없었다. 톱배우답게 카메라 앞에서는 더할 나위 없는 아름다운 미소를 지었지만, 컷 소리와 함께 얼굴에는 감출 수 없는 슬픔이 가득 내려 앉았다. 특히 도재가 보고 싶어 한달음에 달려갔음에도 불구하고 눈 앞에서 뒤돌아 숨은 채 “어쩌자고 여길 와, 어쩌자고”라며 스스로를 향한 자책과 미움이 함축적으로 담긴 말 한마디는 애잔함을 더욱 배가 시켰다.

말 못할 엄청난 비밀을 감추고 살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당당했던 한세계가 위태롭게 흔들리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랑하는 남자의 어머니 앞에서 무릎을 꿇고, 차마 털어 놓을 수 없는 무거운 진실과 이별에 눈도 마주치지 못한 채 자신의 탓이라 고했다. 또한 속으로는 좋으면서, 헤어질 수 없으면서 입 밖으로는 억지로 눌러 담아 “싫다”를 반복하는 말에 사랑한다는 절규 섞인 비명을 담아낸 서현진의 연기는 감탄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매 회가 거듭될수록 높은 화제성으로 인기를 실감케 하는 ‘뷰티 인사이드’는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꽃길만 걷길 바랬지만 외면할 수 없는 사실이 세계를 수없이 덮쳐오고 있다. 진짜 자신의 모습을 기억하기 위해 시작했을 배우의 길을 이제는 모든 것을 묻고자 떠나려 하는 가운데, 서현진이 남은 이야기 속에서 또 어떤 연기로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JTBC ‘뷰티인사이드’는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