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데뷔하며 단숨에 모델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한 박재근. 단순히 모델이 하고 싶어서 아카데미에 등록한 지 한 달 만에 매거진 촬영을 시작으로 런웨이까지 데뷔하게 된, 숨길 수 없는 끼의 소유자 박재근을 만났다.

스키니한 몸매에서 벌크업 한 후 더욱 주목받게 된 박재근은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화보에서 오렌지 컬러의 화려한 의상을 완벽 소화하며 모던한 무드를 보여주는가 하면 데님룩에 레오파드 아우터를 매치해 소년과 남자 사이를 오가는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쉽게 소화하기 어려운 핑크 컬러 슈트를 몽환적인 느낌으로 표현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박재근의 솔직한 생각들을 엿볼 수 있었다. 먼저 모델 데뷔 일화에 대해 묻자 “어릴 때부터 막연하게 모델에 대한 꿈이 있었다. ‘아이엠어모델’이라는 한 프로를 보고 더욱 꿈이 커져 에스팀 아카데미에 찾아갔는데 운 좋게도 대표님 눈에 띄어 연습생 한 달 만에 바로 데뷔를 하며 활동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데뷔 초 스키니한 몸매였던데 비해 벌크업 후 섹시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진 것에 대한 질문에는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에는 워낙 모델하면 스키니한 이미지를 원하는 것이 있어 나도 체중 감럄을 해 스키니한 몸매를 유지했었다. 입대 후 내 이미지에 맞는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어 벌크업을 했는데 주변 반응이 최악이었다”고 웃어보였다.

“아무래도 벌크업 후 런웨이에 서기에는 옷이 잘 맞지 않았다. 모델치고는 큰 몸에 반응이 좋지 않았던 것 같은데 나 스스로는 나만의 색깔을 잃고 싶지 않았다. 지금은 주변 반응도 고려해 약간의 체중 감량을 한 상태고 이제는 잔 근육 상태를 만들기 위해 살짝 감량을 더 할 생각”이라며 “모델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만의 장점, 매력을 가꿔나가는 것이 중요한데 나는 벌크업과 짧은 헤어 스타일 유지로 틈새시장을 노린 것”이라고 자신만의 색깔에 대한 확고한 생각을 드러냈다.



박재근 하면 ‘고현정이 선택한 남자’라는 수식어를 떼 놓을 수 없어 일화를 묻자 “감사하게도 신인 시절 고현정 선배님이 상대 모델로 나를 선택해 주셔서 함께 촬영한 적이 있다. 덕분에 인터넷 검색어 1위를 해 보는 경험도 했다”고 전한 그는 “당시에 고현정 선배님이 ‘연기를 해 보면 어떠냐, 유덕화의 눈빛을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는 좋은 조언을 해 주셨는데 나이도 어렸고 모델 데뷔 후 초창기라 다른 분야를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지금 생각하면 감사할 뿐이다”라는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했다.

해외 진출에 대한 욕심은 없었는지 묻자 “뉴욕에 먼저 진출했었는데 당시 반응이 좋지 않았다. 주변에서는 계속 도전해 보면 어떠냐는 권유도 많았지만 스스로는 국내 활동에 전념하는 게 좋을 거 같다고 판단해 바로 접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조금 아쉽기도 하다”는 생각을 전한 그는 “사실 모델치고는 좀 작은 키인 183cm라 런웨이보단 매거진이나 광고 쪽 활동을 많이 해 왔다. 조금 작은 키가 콤플렉스이기도 했지만 연기를 하기엔 좋은 것 같아 지금은 만족한다”며 지난 모델 활동 이야기를 전하기도.



자신만의 매력으로 남자다운 몸매와 페이스에 웃으면 바보 같은 반전미를 꼽은 그는 “몸매 관리를 위해 주 5일은 운동을 한다. 흡연은 안 하고 술도 최대한 자제하면서 노력하는 편”이라고 팁을 전수하는 한편 이상형으로는 김연아를 꼽으며 “쌍꺼풀이 없는 눈매의 여성분들에게 매력을 느끼는 편”이라는 생각을 전했다.

이어 닮은꼴 스타에 대한 질문에는 쑥스럽다며 대답을 아꼈지만 “빅뱅의 태양 씨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최근에는 워너원 옹성우 씨가 보인다는 이야기도 간혹 듣는데 감사할 뿐”이라는 답을 한 그는 친한 연예계 동료에 대해 묻자 “89년생 동갑내기 모델 손민호, 조민호, 민준기와 친한 편이다. 가끔 보는데 잠깐 어색했다가 확 풀어지는 매력이 있는 친구들”이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조심스럽지만 앞으로 배우로서의 모습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밝힌 박재근은 “비슷한 눈매의 연기자 선배인 유지태가 롤모델이다. 그분의 작품들을 교재 삼아 연습하기도 한다. 추후 기회가 된다면 전도연 선배님과 호흡을 맞춰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