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산이가 자신을 향한 성희롱과 인격 모독 발언에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산이는 지난 4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SBS의 산이 여혐 프레임…마녀사냥 적당히 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지난 2일 ‘SBS 뉴스8’이 보도한 산이의 혐오 발언 논란에 반발했다.

그는 “편집을 악의적으로 했다. 거기 있는 상황을 다 배제한 채 그냥 나를 여혐 래퍼 프레임에 맞추기 위해서 짜깁기를 해서, 모든 사람들이 보는 공중파 뉴스에서 가짜 뉴스를 만들어냈다”고 주장했다.

앞서 산이는 이수역 폭행사건이 발생한 지난달 중순 ‘페미니스트’(FEMINST)라는 노래를 발표했다. 산이는 “‘페미니스트’는 여성을 혐오하는 노래가 아니다”라고 주장했지만 일부 가사가 논란이 됐다. 이후 지난 1일 열린 브랜뉴뮤직 합동 콘서트 ‘브랜뉴이어 2018’에서 관객들과의 마찰로 또 한 번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 여성 관객이 ‘산이야 추하다’ ‘산이 6.9cm boy’ 등의 비방 플랜카드를 들었고 산이는 “워마드, 메갈은 사회악”이라며 “I don‘t give a fuck. 워마든 독, 페미니스트 no, 너넨 정신병”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산이는 해당 사건의 SBS 보도에 대해 “나는 ‘워마든 독, 페미니스트 NO, 너넨 정신병’이라고 했는데, 앞의 ’워마든 독‘을 편집해 마치 내가 모든 페미니스트는 정신병이라고 발언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편집했다”며 “성희롱을 당한 쪽은 오히려 나다. ‘산이 6.9cm’ 같은 성희롱이나, 물건을 나에게 던진다거나 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산이는 또 자신을 비방한 관객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나를 모욕하고 성희롱을 하고 물건을 던지고 인격적으로 모독을 하신 분들께는 법적으로 강경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