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균이 드라마 ‘나의 아저씨’ 논란을 언급했다.

24일 이선균은 영화 ‘PMC: 더 벙커’ 관련 진행된 인터뷰에서 지난 5월 종영한 tvN ‘나의 아저씨’에 대한 초반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나의 아저씨’는 주연 배우인 이선균과 아이유의 나이 차이와 제목으로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선균은 “초반에 논란이 많았다. 시기적으로 여러 가지 사안이 맞물렸던 것 같다. ‘미투’도 활발하고, 젠더 문제도 있다 보니 ‘아니다’라고 해도 ‘아닌 게 아니 잖아’라고 단정 짓고 선입견을 갖고 보는 분들이 계셨다다”면서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 시작부터 색안경을 끼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서 답답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무슨 말을 해도 전해지지 않고 변명처럼 들렸다. 꾸준히 끝까지 중심을 갖고 만들면 진심이 전해지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한 논란을 딛고 연말 시상식에서 인정을 받게 돼 좋지 않느냐고 묻자 “기분이 너무 좋다. 제가 상을 받은 건 아니지만, 모든 부분에서 좋은 드라마로 기억에 남는 것이 좋다. 배우로서 누구한테 떳떳하게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부끄럽지 않으면 그게 가장 행복하다. ‘나의 아저씨’는 그랬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PMC: 더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미국 CIA의 의뢰로 거액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고, 작전장소인 DMC 지하 30M 비밀벙커에 뜻밖의 인물 북한 ‘킹’이 나타나면서 벌어지고 작전을 변경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이선균은 ‘PMC: 더 벙커’에서 해외에서 최고의 교육을 마친 북한의 엘리트 의사 윤지의 역을 맡았다. 오는 26일 개봉.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