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과 박신혜의 결정적 멜로의 순간이 포착됐다.

tvN 주말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측은 5일 현빈, 박신혜의 빗속 키스신 스틸을 공개했다. 현빈, 박신혜를 감싼 애틋한 분위기가 보는 이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신다.

1년 만에 재회한 후, 은연중에 서로를 향한 마음을 내비쳐왔던 진우(현빈)와 희주(박신혜). “내 인생을 마법같이 바꿔준 사람”과 “나를 위해 눈물을 흘려준 사람”으로 상대를 그리워했음에도 “보고 싶었다”고 말하는 것조차 가볍지 않았다. “실종인지 잠적인지”조차 알 수 없이 사라져버린 정세주(EXO 찬열)와 그로부터 시작된 게임의 악몽에 대한 비밀이 두 사람 사이를 보이지 않는 유리벽처럼 가로막고 있었기 때문.

이 가운데 지난 10회에서 진우는 게임 속 특수 아이템을 통해 세주가 전달한 “살아있다는 확신”을, 그래서 세주를 만나기 위해 그라나다로 떠난다는 것을 희주에게 털어놨다. 진우와 동맹을 맺은 정훈(민진웅)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진우를 “알콜 중독, 약물 중독, 게임 중독”이라고 손가락질할 만큼 기묘한 이야기였음에도 희주는 기꺼이 “믿겠다. 기다리겠다”고 했다. 어떻게든 세주를 찾고 싶은 간절함과 지난 1년간 세주의 행방을 추적해온 진우에 대한 이해, 그리고 미워할 수 없을 만큼 깊어진 마음이 뒤섞인 답이었다.

함께 떠나지는 않았지만, 마음만은 함께였기에 진우와 희주의 인생에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을 ‘비밀 퀘스트’. 그러나 지난 방송에서 NPC(Non-player Character, 유저에게 퀘스트나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들의 공격을 받아 목숨을 잃은 정훈과 홀로 퀘스트를 깨기 위해 알함브라 궁전의 지하 감옥에 들어갔다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진우로 보아 앞으로의 험난한 전개가 예상되는바.

본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비밀 퀘스트’ 이후의 이야기와 그럼에도 깊어지는 마법 커플의 로맨스가 담겨 시선을 끈다. “너 정말로 미쳤구나. 넌 이제 어떤 결정도 내리면 안 되겠다”는 박선호(이승준), 진우를 대표에서 끌어내리기 위해 해임을 발의하는 차병준(김의성)과 달리 간절한 얼굴로 진우를 찾는 희주의 목소리에는 그를 향한 안타까움이 물씬 느껴진다.

모든 것을 내려놓은 사람처럼 몹시 지친 얼굴로 “우리가 무슨 사이에요? 우리가 애인 사이라도 되나?”라는 진우의 차가운 말에 아무렇지 않은 듯 “그냥 애인해주면 되잖아요”라고 응답하는 희주와 곧바로 이어지는 두 사람의 빗속의 키스까지. 1년을 돌아온 두 사람의 마음의 맞닿을 오늘 밤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5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tvN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