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산드라 오가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벌리 힐스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드라마 ‘킬링 이브(Killing Eve)’로 TV시리즈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br>AP 연합뉴스
배우 산드라 오가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벌리 힐스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드라마 ‘킬링 이브(Killing Eve)’로 TV시리즈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48·한국이름 오미주)가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수상 소감에서 객석의 부모님을 향해 “엄마 아빠 사랑해요”라고 한국어로 전했다.

산드라 오는 6일 오후 5시(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스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BBC 아메리카의 TV드라마 ‘킬링 이브(Killing Eve)’로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무대 위에 오른 산드라 오는 수상을 전혀 예측하지 못했다는 듯 무대에 올라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특히 수상 소감 말미엔 한국어로 “엄마 아빠, 사랑해요”라고 말하며 감격했다. 카메라는 객석에서 딸의 수상을 축하하고 있는 산드라 오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췄다. 산드라 오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네핀에서 태어난 캐나다 이민 2세대다.

‘킬링 이브’는 일도 사랑도 권태에 빠진 여자가 사이코패스 킬러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그린 드라마다. 이 드라마에서 영국 MI5 요원으로 열연한 산드라 오는 지난해 에미상 드라마 부문에 아시아계 배우 처음으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주목받은 데 이어 골든글로브에서도 트로피를 안았다.

산드라 오는 이날 수상뿐 아니라 미국 코미디언 앤디 샘버그와 함께 시상식 공동 진행을 맡았다. 아시아계 배우로는 최초의 골든글로브 공동 진행이다. 산드라 오는 “오늘 밤 이 무대에 서는 것이 두렵지만 여러분을 바라보고 변화의 순간을 지켜보고 싶었다”며 “지금 이 순간만큼은 진짜다”고 말했다.

이하 제76회 골든글로브 수상자(작).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보헤미안 랩소디’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보헤미안 랩소디’ 라미 말렉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더 와이프’ 글렌 클로즈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그린북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바이스‘ 크리스찬 베일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더 페이버릿‘ 올리비아 콜맨

감독상=’로마‘ 알폰소 쿠아론

남우조연상=’그린북‘ 마허샬라 알리

여우조연상=’이프 빌 스트리트 쿠드 토크‘ 레지나 킹

음악상=’퍼스트맨‘ 저스틴 허위츠

주제가상=’스타 이즈 본‘ 스왈로우

각본상=’그린북‘

외국어영화상=’로마‘



드라마 부문 작품상=’아메리칸즈‘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보디가드‘ 리차드 매든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킬링 리브‘ 산드라 오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코민스키 메소드‘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코민스키 메소드‘ 마이클 더글라스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마블러스 미스 메이슬‘ 레이첼 브로스나한

TV 미니시리즈 남우주연상=’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시즌2-지아니 베르사체‘ 대런 크리스

TV 미니시리즈 여우주연상=’이스케이프 앳 댄모라‘ 패트리샤 아퀘트

TV 미니시리즈 남우조연상=’베리 잉글리시 스캔들‘ 벤 위쇼

TV 미니시리즈 여우조연상=’샤프 오브젝트‘ 패트리시아 클락슨

TV 미니시리즈 작품상=’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시즌2=지아니 베르사체‘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