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출신 무속인 정호근이 자녀 사망의 아픔을 털어놨다. 그가 무속인의 길을 택한 결정적 이유였다.

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정호근의 일상이 전파를 탔다. 1983년 MBC 공채 17기 탤런트로 데뷔한 정호근은 MBC 드라마 ‘이산’ ‘선덕여왕’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해왔다. 그러나 이날 방송에서 정호근은 중견 배우가 아닌 4년 차 무속인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정호근은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이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내가 한복을 입고 방울을 흔들고 영적인 기운을 느끼며 사람들에게 상담하리라고 상상을 해봤겠냐”라면서 “집안 대대로 신령님을 모셨다. 나한테까지 줄기가 내려올 줄 몰랐다”고 무속인 삶을 자신도 생각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의 아픈 가족사도 공개했다. 임신중독증으로 큰 딸이 미숙아로 태어나 폐동맥고혈압을 앓았다. 결국 27개월 만에 세상을 떠났다. 이어 낳은 쌍둥이도 미숙아로 태어나 치료를 위해 미국으로 떠났지만 쌍둥이 중 아들이었던 막내 제임스마저 3일 만에 잃고 말았다.

16년째 기러기 아빠로 살고 있는 정호근은 무속인이 된 이후 처음으로 막내 아들의 묘소를 찾았다. 정호근은 “자식은 가슴에 묻는다고 하잖냐. 그런데 그런 일이 나한테 생겼다.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나 하는 마음에 별의별 생각을 다 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고 싶다”고 자식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사람이 좋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