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en

  • 전체
  • 방송
  • 뮤직
  • 영화
  • 스타인터뷰
  • 해외연예
  • 스포츠
  • 사건&이슈

방탄소년단 ‘DNA’ 뮤비, 6억뷰 달성 ‘韓그룹 첫 위니미 차트 인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월 9일 ‘DNA’ 뮤직비디오 6억뷰를 달성함과 동시에 위니미 차트 ‘Certification Records’에 첫 이름을 올렸다.

‘DNA’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7년 9월 18일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돼 479일간의 사랑을 받아 2019년 1월 9일 6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가수 ‘싸이’에 이어 한국에서는 2번째 기록이며,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최초로 달성하는 기록으로 많은 팬과 대중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인증을 받은 Certification Records는 위니미 차트가 지난 2018년 12월 31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를 오픈하며 새로 개설된 제도로 단순히 조회 수를 증명하는 지표가 아닌 국제적인 지표로써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인증을 받은 뮤직비디오에 대해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프랑스, 영국, 일본, 베트남 등 56개국, 6개 언어권에 매체를 통해 인증 여부를 전달하며, 현지 언론의 포커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외에도 방탄소년단이 4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는 ‘쩔어’, ‘Mic drop’, ‘불타오르네’, ‘Fake Love’ 등이 있으며,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하루만’, ‘Danger’,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는 ‘봄날’(2억뷰), ‘Not Today’(2억뷰), ‘아이돌’(3억뷰), ‘Save Me’(3억뷰), ‘피 땀 눈물’(3억뷰) 등이 있다.

글로벌 영향력을 뽐내는 방탄소년단은 12~13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 투어를 펼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준기, 신사 되더니 또 성폭행…짐승처럼 보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이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심경을 밝혔다. 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