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세계최고부자’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55)가 결혼 25년 만에 이혼했다.

베조스는 9일 트위터에 올린 아내 맥켄지(49)와의 공동 성명을 통해 “긴 사랑의 여정과 별거 시도 끝에 이혼하기로 결심했다. 헤어질 것을 알았더라도 우리는 결혼했을 것이다. 결혼 생활에 후회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서로를 찾아낸 것이 엄청난 행운이라고 느꼈고 결혼한 내내 깊이 감사했다. 앞으로도 부모, 친구, 파트너로서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두 사람은 1993년 결혼했으며 이듬해 아마존을 창업했다. 베조스는 지난해 4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아마존 설립 당시 매켄지의 도움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인생에서 매켄지나 부모님 등과 같은 사랑하고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을 때 위험을 감수할 수 있게 된다”고 밝힌 바 있다.

현지 매체들은 이 부부가 얼마나 재산을 분할할지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베조스가 맥켄지와 동등하게 나누면 매켄지는 세계 최고의 여자 부호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CNBC는 부부의 주거지인 워싱턴주는 이혼할 때 결혼 이후 형성한 재산을 똑같이 나누는 ‘부부공동재산’(community property)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며 역사상 가장 값비싼 이혼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베조스는 현재 아마존 주식의 약 16%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가액이 1300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맥켄지가 보유한 아마존 주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