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성이 전교 400등에서 6등으로 성적이 오른 공부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이하 ‘문제적 남자’)에는 개그맨 황제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전현무는 “고등학교 시절 전교 6등까지 했다고 들었다”고 말했고, 황제성은 “벼락치기를 좀 했다”고 겸손하게 답했다.

황제성은 “주구장창 공부 하는 방법만 숙지하면 벼락치기가 된다. 이게 1학년, 2학년, 3학년 때가 다른데 2학년 때까지는 전교생 600명이라고 치면 300~400등 정도 했었다. 그러다가 고3 딱 되자마자 미친 듯이 공부해서 쭉쭉쭉 성적 계속 올렸다”고 설명했다.

전현무는 이어 “수능 때 수리영역에서 한 문제를 틀렸냐”고 물었다. 이에 황제성은 “그렇다. 2001년도 수능 때 그랬다. 진짜 열심히 했다. 진짜 저 때 정말 열심히 했던 거 같다”고 답했다.

그러자 전현무는 “본인만의 공부법이 있다면? 엉덩이가 무거운 스타일이냐”고 물었다. 황제성은 “절대 그렇지 않다. 그래도 집에서 하나 잘 배웠다고 생각하는 건 어머니께서 항상 ‘모르면 꼭 물어봐라’고 말씀하신 것이었다”고 말했다.

황제성은 “그래서 공부 잘하는 친구한테 가서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하니?’라고 물었더니 ‘공부는 바보처럼 하라’고 하더라. 밥 먹을 때도, 쉴 때도 그냥 책을 읽으라고. 계속 그런 식으로 무식하게 하라더라. 그런데 그게 나랑 잘 맞아서 그 방법 그대로 해서 성적을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나는 정말 공부하는 애가 아니었다. 정말 너무 싫어했다. 그래서 나는 ‘1년만 내 모든 시간을 투자해가지고 공부 박살내자. 최대한 후회 없이 공부 하고 평생 안 해야지’라고 다짐했다”고 덧붙였다.

사진=tvN ‘문제적 남자’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