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故) 장자연의 강체 추행과 문건에 대해 증언하고 있는 윤지오가 뉴스룸에 출연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서는 윤지오가 출연해 인터뷰 이후 이상한 일들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비공개로 진행된 재판에서 어떤 일이 있었나”라고 질문했고, 윤지오는 “질문 자체도 오른손으로 먼저 만졌는지, 왼손 먼저 추행이 있었는지 어느 부위를 먼저 만졌는지 변호사 측에서 질문이 있었다. 저로서는 어려운 부분이었다. 어느 부분이냐고 했고 저는 화가 나서 허벅지의 의미를 모르냐고 물어봤다. 피고인 변호인 측이 소리를 내며 웃으셨다. 황당해서 도대체 뭐가 웃기냐고 여쭤봤다. 사실 이게 처음이 아니다. 사실 이게 처음이 아니라 피고인이 대질 신문을 할 때 웃으셨던 바가 있었다. 솔직히 그 피고인에 그 변호사라는 생각을 했다”고 답했다.

이어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수사는 비슷한 분위기인가’라는 질문에 “전반적으로 달라진 점은 있지만 조사 자체가 가장 중요한데 2009년에서 정체된 것 같다. 연장이 두 달이나 됐지만 저는 증인이라 어디까지 조사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바가 없고 저는 언론에 인터뷰하면 보다 더 명확한 수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촉구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전했다.

윤지오는 ‘다른 목적이 있어서 저러는 것 같다’, ‘윤지오가 장자연에 대해 많이 아는 것도 아닌데 왜 저러냐’라는 부정적 시선에 대해서 “‘왜 하냐’는 질문을 받지만, 솔직히 왜 하는지 솔직해져 본 적은 없고 사람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제 일이라고 해도 언니도 그랬을 거라고 생각한다. 제가 자발적으로 증언을 하고 있다. 제가 공개적으로 나오면서 말에 대한 신뢰가 추가됐고 명확하게 수사가 촉구되는 점은 개선이 된 것 같다”고 답했다.

지난해 JTBC에서 폭로 후 이상한 일들도 생겼다고. 윤지오는 “교통사고가 크게 두 차례 있었다. 뼈가 부러진 건 아니지만 근육이 손상돼서 머리를 못 감는다. 물리치료도 한 번도 못 받았다”며 “JTBC 전화 인터뷰해서 책을 쓴다고 한 시점부터 제 행방을 추적하는 분들이 계셨다. 지금 한 언론사만 주목 하시는데 제가 상대해야 할 분은 30명에 가까운 공권력을 행사할 수 있는 법 위에 계신 분들이다. 그분들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면 명예훼손에 걸리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 = 서울신문DB

연예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