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동하가 ‘보이스3’에서 유창한 일본어 실력을 보여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OCN 새 주말드라마 ‘보이스3’에서 박동하는 료지역으로 오사카 경부에서 독종으로 알아주는 형사역을 맡았다. 도강우(이진욱) 팀장의 형사증이 발견된 살인사건 발생 현장에서 첫 등장한 료지(박동하)는 차가운 말투로 “보시다시피 시신이 너무 많이 훼손돼서 말입니다. 머리 좋고 힘 좋고 악의로 가득 찬 놈이라면 가능하겠지”라며 날카롭게 사체를 보며 말을 한다.

이어 도강우를 만난 료지와 도강우를 찾아온 골든타임팀과 대립각을 세우며 “도강우 형사 출입국 기록도 없는 밀입국 상태인데다 마쓰다 후토시 아들이라던데, 후지야마 미호 살안시건은 오사카에서 아주 유명한 사건이라서요.”라며 권주(이하나)를 노려 보며 말을 한다. 권주는 강경하게 “저희 쪽에선 도강우 형사 납치 정황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증거 없이 이렇게 인신의 자유를 억압하는 건 국제법상도 위법이에요. 당장 수갑 풀지 않으면 일본 경시청에 입장 표명하죠”라고 한다.

하지만, 료지는 “자기 확신에 매몰 된 형사만큼 위험한 건 없지”라며 권주를 향해 말한 후, “당신이 뱉은 말 중에 하나라도 거짓이 있으면 평생 일본 감옥에서 썩게 해 줄 거거든”이라며 도강우에게 자신 있게 말을 건넨다. 그 후, 나가는 도강우를 향해 “저 자식 분명 뭔가 있어”라며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었다.

박동하는 일본에서 <엘리자벳> <팬텀> 등 다수의 뮤지컬 작품과 한일합작 영화 <무명인> <피안도>를 통해 주연급 배우로 활발한 일본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일본 활동을 통해 익힌 일본어 실력으로 지난 2016년 KBS와 중국CCTV가 공동 제작한 한중합작드라마 <임진왜란 1592>의 ‘고니시 유키나가’역을 통해 국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번 드라마 ‘보이스3’를 통해서도 그 동안 갈고 닦은 유창한 일본어 실력을 뽐내며 일본인 료지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OCN ‘보이스3’는 12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