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충식이 ‘전원일기’ 파트너 이수나를 언급했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신충식의 인생사가 공개됐다.

이날 신충식은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호흡을 맞춘 이수나를 추억하며 “제일 기억에 남는 사람은 이수나다. 20년 동안 호칭이 서로 ‘여보’ ‘당신’하며 살았으니까”라고 말문을 열었다.

제작진이 두 사람이 함께 찍힌 사진을 전해주자 “기억이 안 난다. 이런 장면이 있었나 싶다”고 말했다. 사진을 보던 그는 기억이 떠오른 듯 장면을 설명했다.

신충식은 방송에서 이수나의 건강 회복을 기원했다. 이수나는 지난 2016년 고혈압으로 쓰러져 중환자실에 입원했다.

고혈압은 성인 기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한다.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위험한 만성질환이나, 뚜렷한 증상이 없어 혈압 측정 전까지는 진단이 되지 않는다. 또 진단되더라도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각 부위에 합병증이 발생하고, 심장발작이나 뇌졸중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환자 대다수는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해 고혈압 사실을 알게 된다. 당장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뇌졸중, 심부전, 심근경색, 부정맥, 신부전, 대동맥박리증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 = 서울신문DB

연예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