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잔나비가 홍보대사 위촉 관련 성남시청을 찾아 최근 논란에 대해 사과하며 결백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 경기도 성남시 관계자는 “성남 출신 잔나비를 이달 초 홍보대사로 위촉할 계획이었으나, 잔나비를 둘러싼 논란이 많아 고심하고 있다”며 “여론의 추이를 지켜본 뒤 결정하자는 의견이 많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오는 15일 예정된 예정된 분당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파크콘서트’에 잔나비를 초청할 지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잔나비 측이 성남시청을 방문해 사과의 말을 전달한 뒤 최근 불거진 논란들에 결백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YTN Star에 따르면, 성남시청 관계자는 “잔나비 매니저가 시청에 방문했다. 최근 발생한 사건들에 대해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갔다”면서 “매니저가 ‘사건 전반적으로 결백하다. 일방적인 보도다’라고 주장했다. ‘문제가 없다. 현재 SBS 측과 접촉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잔나비 ‘성남시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추이를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내부적으로 검토해볼 생각이다”고 밝혔다.

잔나비는 멤버 유영현이 과거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논란을 빚었고, 결국 팀 탈퇴 수순을 밟았다. 여기에 보컬 최정훈이 김학의 전 차관에게 2007~2011년 3000여만 원의 뇌물을 제공한 부동산 사업가 최모 씨의 아들로 드러나며 추가 논란에 휩싸였다. 최정훈은 아버지 사업과 자신은 관련이 없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또 이 상황에서 지난 1일 SBS는 최정훈 아버지의 정반대 진술을 추가적으로 보도하며 의혹을 증폭시켰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