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과 박유환의 ‘형제애’가 눈길을 끌었다.

9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박유천의 구치소 석방 현장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형의 석방을 기다리는 박유환의 모습도 함께 공개됐다. 박유환은 구치소 근처에 서서 초조한 모습을 감추지 못한 채 박유천을 기다렸다.

구치소에서 나오는 가족을 기다리는 동생의 모습은 당연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후 보여준 박유환의 행보가 일부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은 것.

지난 2일 박유천이 석방된 이후 박유환은 바로 다음 날 자신의 SNS에 박유천의 사진을 게재하며 “방송을 진행하지 않아서 미안하다. 오늘은 형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여러분 모두 감사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박유환이 공개한 사진 속에서 박유천은 선글라스를 끼고 반려견을 품에 안은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팬들로부터 받은 것으로 추측되는 수많은 편지와 선물들도 눈길을 끌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석방이 된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이런 근황을 공개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 지난 9일 박유환은 “짜잔(TADA!)” 이라는 내용의 짧은 메시지와 함께 직접 꾸민 것으로 보이는 박유천의 생일 기념사진을 올렸다. 지난달 생일을 맞이했던 박유천을 축하하기 위해 직접 제작한 것으로, 머리 위로 하트를 그리고 있는 박유천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박유환의 행동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가족이니까 서로 챙겨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두둔했지만, 일각에서는 계속되는 근황 공개에 “자중해도 모자랄 시기”, “불편한 형제애”라며 두 사람의 행보를 비판했다.

한편, 박유천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40만원, 보호관찰 및 마약 치료를 선고받고 68밀 만에 석방됐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