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H.O.T 출신 장우혁이 아이돌 건물주 1위에 올랐다.

지난 31일 방송된 Mnet ‘TMI NEWS’에서는 ‘벌어서 건물주 된 아이돌’ 순위가 공개됐다.

1위를 차지한 장우혁은 건물 매입으로 약 82억 원의 시세 차익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방송에 따르면 장우혁이 2003년 약 22억 원에 매입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건물의 현재 시세는 약 70억 원으로 올랐다. 또 장우혁이 지난 2015년 약 61억 원에 산 건물이 2년 새 약 34억 원이나 올랐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장우혁은 최근 마포구 망원동에 있는 건물을 12억 원대에 매입한 뒤 직접 카페를 운영 중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2003년에 22억 원을 주고 건물을 살 용기를 낸 게 가장 큰 성공 요인”이라며 “장우혁 씨는 2003년에 노후한 건물을 사서 신축을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혁은 과거 한 방송에서 “서울대 앞에서 고시원을 하는 것으로 재테크를 시작했다”며 “나중에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기 위해서였다”고 밝힌 바 있다.

별명이 ‘짠돌이’였다는 그는 성공한 선배, 어려운 선배들을 보면서 위기의식을 많이 느꼈다고. 장우혁은 “건물을 짓겠다는 목표가 생긴 후 살던 집도 줄이고 영수증도 모았다. 가계부도 썼고 건축 시공에 대해 공부도 했다. 그러다 보니 부동산 공부도 했고 나아가 경제, 환경까지 공부했다. 오죽하면 연예인 동료 전화보다 부동산중개인 전화번호를 더 많이 알 정도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장우혁의 뒤를 이어 2위는 카라 한승연, 3위는 소녀시대 윤아, 4위는 김준수, 5위는 슈퍼주니어 예성이 성공한 아이돌 건물주로 이름을 올렸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