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혁이 심장병을 앓고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Mnet ‘프로듀스 X 101’ 출신 이진혁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진혁은 밝히지 못한 비밀이 있다며 “심장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선천적인 것이라 병에 대해 잘 모른다. 판막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한다더라”고 설명했다.

이진혁은 “사람들이 다 나처럼 (가슴에) 흉터가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초등학교 때 그런 흉터는 나만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이진혁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걸림돌이 된 시점이 있었다. 아이돌을 준비하려고 회사에 들어왔을 때 다른 친구들에 비해 체력이 많이 떨어졌던 것이었다”며 “이것 때문에 꿈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아서 극복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습을 열심히 했더니 심장이 커지고 근육이 발달하면서 많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정기검진 매일 받고 있다”며 현재 건강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건강 유지를 위해 “술, 담배를 안 한다. 커피도 안 마신다.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종류를 아예 안 마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진혁은 “연습생이나 가수들이 피곤하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지 않냐. 그런데 카페인이 많으니까 (저는 못 마시니까) 정신력으로 버텼다”고 덧붙였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