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이성미가 불우했던 가정사를 고백했다.

17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코너 ‘화요초대석’에는 이성미가 출연했다. 패널로는 코미디언 김학래, 이승연 아나운서가 참석했다.

이날 이성미는 “저희 세대 때는 자식들을 많이 낳았는데, 저희 아버지는 저 하나만 낳으셨다”면서 “집도 잘 살았고, 정말 곱게 자랐다. 그런데 제 생모가 저 낳고 100일 이후 다른 곳으로 갔다는 걸 알게 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저를 키워준 엄마는 중학교 때 자궁암으로 돌아가셨다. 그때 아버지 사업도 망했다”면서 “어릴 때 늘 생각했던 게 이 세상을 그냥 떠나고 싶었다. 중학교 때 매일 일기에 그렇게 써서 선생님이 아버지를 부르셨다. 제가 고등학교 졸업할 때 아버지가 눈물을 흘리셨다. 무사히 졸업해줘서 고맙다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이성미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생모를 만나고 싶다고 했는데, 말씀을 안 해주시더라”면서 “아버지 돌아가시고 나서, 생모가 너무 그리웠다. 사무치게 그립다는 감정이 이런 거구나 싶더라. 백방으로 알아보고 다녔다. 도대체 왜 나를 안 찾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성미는 “제가 엄마가 되고 나니까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라는 원망도 있었고, 그리움도 있었다”면서 “찾아도 찾아도 못 찾겠더라. 나를 찾지 않기를 원하시는 거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냥 덮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성미는 “만약 생모를 찾게 되면 안 울 것 같다. 그냥 멍할 것 같다. 딱히 어떤 말을 하는 게 아니라 바라만 볼 것 같다. ‘왜 날 버렸어’라는 질문을 먼저 하지 않겠나. 그냥 ‘보고 싶었다’라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성미는 1959년생으로, 1980년 TBC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