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의 달라진 운명은 로맨스의 향방을 어디로 향하게 만들까.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제작 JP E&M, 블러썸스토리)에 로맨스 기류가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부부의 연을 맺을 뻔했지만 운명의 장난처럼 어긋나버린 개똥(공승연)과 이수(서지훈)의 관계. 여기에 개똥이가 보여주는 솔직한 진심과 안쓰러운 씩씩함에 흔들리는 매파 마훈(김민재)까지, 세 남녀의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17일 방송된 2회에서는 그동안 평범한 대장장이로 살아온 이수가 갑작스레 궁으로 끌려가며 개똥이와 이수의 혼사가 중단되고 말았다. 마훈의 우려처럼 마음이 변한 것이 아닌, 이수의 상황이 달라져버린 것. 혼례 당일에 소박맞았다며 구박하는 주변 반응에도 불구하고, 개똥이는 씩씩하게 이수를 찾아 나섰다. 두 사람의 혼사를 책임졌던 마훈은 밤늦도록 함께 이수를 찾아 돌아다녔고, 혼자 있기 싫어하는 개똥의 곁을 지켜주기도 했다.

하지만 무서워하는 비를 맞으면서까지 이수를 찾으려하는 개똥이를 보자, 마훈의 마음은 불편해졌다. “네 서방 도망간 게 맞다. 대체 언제까지 이렇게 미련하게 기다릴 거냐”는 마훈의 쓴소리에도 개똥이는 “차라리 저 혼자 살겠다고 도망간 거였으면 좋겠다”며 이수에 대한 걱정뿐이었기 때문. 그런 가운데, 마봉덕(박호산)이 보낸 살수들이 집으로 들이닥치자 개똥이를 재빠르게 숨겨준 마훈. 좁은 틈에서 가까이 마주보고 선 마훈과 개똥 사이에는 떨림이 느껴졌다. 더불어 왕위에 오른 후에도 개똥이만을 그리워하던 이수가 몰래 궁을 빠져나오며 마훈, 개똥, 이수의 예측불허 로맨스 전개가 박차를 가했다.

이에 오늘(23일) 밤 3회를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은 시청자들의 본방 사수 욕구를 자극한다.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 속 “여기서 이 석달 짜리, 무기한으로 살라고 한 거”냐는 고영수(박지훈)의 질문에서 짐작되듯, 견습생 매파로 ‘꽃파당’에서 지내게 된 개똥, 그리고 항상 씩씩하고 밝은 개똥과는 다르게 마훈의 복잡한 눈빛이 담겨있다. 사람들의 눈길을 피해 몸을 숨기고 ‘꽃파당’ 앞을 서성거리는 이수의 모습까지 포착, 영원한 인연을 맺어준다는 ‘꽃파당’을 사이에 두고 달라져버린 세 사람의 관계에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23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