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지니’는 많은 이들의 예상대로 슈퍼주니어 규현이었다.

29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만화방 만찢남’과 대결을 펼친 ‘노래요정 지니’는 6연승에 실패하며 복면을 벗었다. 지난 2017년 12월 세상을 떠난 샤이니 멤버 종현의 노래 ‘혜야’를 선곡한 ‘노래요정 지니’의 정체는 규현이었다.

앞서 5연승을 했던 규현은 “내 노래 실력에 걸맞지 않은 과분한 연승이라고 생각한다. 연승이 부담스러웠다”면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복면가왕’을 통해 보여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규현은 ‘혜야’를 선곡한 이유에 대해 “종현이가 솔로곡으로 처음 발표한 곡”이라면서 “연습생 기간이 2개월밖에 안 돼서 친구가 많이 없는데, 같이 유닛 활동도 한 사이라 더욱 애틋하다”고 털어놨다.

규현은 “내가 군 복무하던 당시에 안 좋은 일이 생겨서 많이 울었다”면서 “내가 형인데 먼저 다가가서 표현하지 못한 점이 너무 미안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아울러 규현은 “언젠가 종현이에게 ‘형이 네 노래 열심히 불렀어. 종현아 들리니?’라고 말하고 싶었다”면서 “오늘 후련하게 불러서 종현이가 기쁘게 들었을 거라 생각한다”고 눈물을 흘렸다.

규현은 지난 7월 21일 106대 가왕으로 새롭게 등극한 이래, 약 10주간 MBC ‘복면가왕’에서 가왕의 자리를 지켰다. 그간 규현은 워너원의 ‘에너제틱’,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 이하이의 ‘한숨’, 윤종신과 정인의 ‘오르막길’, 박효신의 ‘숨’, 나얼의 ‘바람기억’ 등 가슴 절절한 발라드부터 신나는 댄스 곡까지 장르의 한계를 가리지 않는 노래 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규현은 방송을 마무리하며 “3개월간 ‘지니’라는 가면 아래 주말마다 시청자분들과 함께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앞구르기 하면서 들어도 규현이라는 댓글을 보고 웃었던 기억이 난다“며 ”처음 가수가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제 목소리를 알아봐주고, 사랑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어느덧 조금씩 꿈꾸던 일이 실현되고 있는 것 같아서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