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전’ 장동윤이 여장남자 역할을 위해 노력한 점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30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는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이하 녹두전)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김동휘 감독과 배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가 참석했다.

KBS2 새 월화드라마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 분)와 기생이 되기 싫은 처자 동동주(김소현 분)의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다. 장가가기 싫은 남자와 기생이 되기 싫은 여자가 모녀 사이로 위장해 한집살이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첫 사극에서 ‘여장 남자’ 캐릭터로 변신을 예고한 장동윤은 “여장에 대해 외모적인 부분은 제가 살을 빼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게 없더라. 분장팀에서 애를 많이 써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저만이 차별점을 둘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했을 때 목소리라 생각했다. 과부촌으로 들어갔을 때 이전과 차이가 있어야 해서 너무 하이톤으로 희화화 되지 않도록 중간점을 찾는데 준비를 많이 했다”고 여장남자 캐릭터를 위해 노력한 부분을 전해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KBS2 새 월화드라마 ‘녹두전’은 30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뉴스1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