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3일 오후 전북 전주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린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영화 ’미스터리 핑크’의 감독이자 배우 구혜선이 레드카펫을 걷고 있다. <br>연합뉴스
3일 오후 전북 전주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린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영화 ’미스터리 핑크’의 감독이자 배우 구혜선이 레드카펫을 걷고 있다.
연합뉴스
’도도한 표정’ 배우겸 감독 구혜선
’도도한 표정’ 배우겸 감독 구혜선
3일 오후 전북 전주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린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영화 ’미스터리 핑크’의 감독이자 배우 구혜선이 레드카펫에 서 있다.
연합뉴스
전주국제영화제 참석한 구혜선
전주국제영화제 참석한 구혜선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이 3일 전북 전주시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렸다. 감독 구혜선이 레드카펫을 밟으며 관객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뉴스1
구혜선 ’돋보이는 하얀 피부’
구혜선 ’돋보이는 하얀 피부’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이 3일 전북 전주시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렸다. 감독 구혜선이 레드카펫을 밟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1
전주 영화팬들 만난 구혜선
전주 영화팬들 만난 구혜선
3일 전북 전주시 영화의 거리 전주돔에서 열린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감독 자격으로 참석한 구혜선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뉴스1


배우 구혜선의 SNS 활동에 대해 사회심리학자가 진단을 내놨다.

1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본격 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서는 배우 구혜선과 안재현의 이혼 소식을 다뤘다.

두 사람의 불화는 지난 8월 18일 구혜선이 자신의 SNS에 이같은 사실을 알리면서 처음 알려졌다. 이후 구혜선은 안재은 안재현이 권태기를 이유로 이혼을 요구한다고 폭로했고 자신은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구혜선의 계속된 폭로에 묵묵부답으로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던 안재현은 자신도 결혼 생활 중 정신과 진료를 받았음을 밝히며 두 사람의 파경은 진흙탕 싸움으로 번졌다.

이와 관련해 구혜선의 소속사 관계자는 “구혜선이 어떤 매체와도 인터뷰를 안 한다”며 침묵을 지켜왔다.

뿐만 아니라 구혜선은 안재현과 이혼 갈등 이후 연예계 은퇴를 암시했지만 SNS 행보는 멈추지 않았다. SNS를 통해 책 발간 소식과 신곡 발표 등의 내용이 담긴 글들을 올리며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왔다.

구혜선의 이같은 행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개인 SNS를 통한 폭로전을 반대하는 여론과 개인의 자유라며 옹호하는 여론이 서로 부딪혔다.

이에 사회심리학자 박동현 씨는 “SNS는 양날의 검”이라며 “지극히 개인적일 수 있고 어느 시점에서부터 공식적인 반응과 대응을 대체하는 수단으로 쓰이기도 한다. 문제는 가끔 이 부분들이 궤도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상을 공유하는 SNS라고 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입장을 표명하거나 어떤 사건에 대한 설명이라면 자신의 행동을 조심하고 누군가에게 비춰질 때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만들어 줄 필요는 분명하게 있다”고 전했다.

사진 = 서울신문DB

연예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